[EHN] 미국 전역의 영유아, 수십 개의 유해물질 노출

환경건강뉴스에 따르면 미국 전역의 영유아들을 바이오 모니터링한 결과 영유아들이 수십 개의 유해물질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을 보면요.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어린이들은 유치원에 입학하기 훨씬 전부터 수십 가지의 잠재적으로 유해한 화학 물질에 정기적으로 노출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4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입니다. 질리언 프랭클이 People에서 보도합니다. 요약하자면 주요 인용문: “이러한 화학 물질 중 다수는…

미국 일리노이주, PFAS 함유 소비재 5종 판매 금지 법안 통과

해외에서는 ‘영원한 화학물질’로 불리우는 과불화화합물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인데요. 미국 일리노이 주의회에서는 과불화화합물을 사용할 수 없도록 5종의 소비재의 판매와 유통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합니다. 환경규제 사전 대응 시스템인 ‘COMPASS’에서 소개된 내용을 공유합니다. 2025년 5월 31일, 미국 일리노이주 의회는 기존 ‘PFAS 저감법(PFAS Reduction Act)’을 개정하는 내용의 법안인 HB 2516을 최종 통과시켰습니다. 해당 법안은 과불화화합물(PFAS)을 의도적으로 첨가한 특정 소비재의 판매 및 유통을 2032년부터 금지하는 내용을…

유럽연합 과불화화합물 규제 강화

환경규제 사전 대응 시스템인 ‘COMPASS’에서 소개된 내용을 공유합니다. 2025년 6월 27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화가 과불화옥탄설폰산(PFOS) 및 그 관련 화합물의 허용농도를 대폭 강화하는 규제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개정은 잔류성 유기오염물질에 관한 규정(POPs 규제, Regulation (EU) 2019/1021) 개정의 일환으로, PFOS의 허용 농도 기준을 강화하고 사용 예외를 삭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개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의도적 미량오염물질(Unintentional Trace Contaminant) 허용농도 강화  – PFOS 또는 그 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