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짝퉁 ‘라부부 키링’서 기준치 340배 발암물질

키링이 계속 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인기 캐릭터로 만든 키링에서 발암물질이 기준치 340배로 검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ㅠㅜ 라부부 짝퉁 제품을 성분 분석해봤습니다. 5점 가운데 2점에서 발암물질인 플라스틱 가소제가 나왔습니다. 이건 정품 라부부, 이건 이른바 짝퉁 라부부입니다.직접 눌러보면, 정품은 단단하지만 짝퉁은 이렇게 말랑합니다. 이 제품에서는 기준치의 340배가 넘는 가소제가 검출됐습니다. 몇 만원이면 살 수 있는 유명…

[아시아경제] “섬유유연제 냄새도 싫어요”…대세는 ‘무향’ [日요일日문화]

아시아경제신문의 전진영 기자님께서 일본의 향료 공해 운동 ‘향해’ 운동을 기사로 자세히 다뤄주셨습니다. 얼마 전 환경정의와 발암행동이 ‘향해 운동’을 주제로 도쿄대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연구자를 보시고 웹비나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국내 기사에서도 이 주제를 다루고 있네요. 비누업체, ‘무향료’ 내세운 광고 선봬섬유유연제·향수 등 화학물질 과민증향에 의한 피해 증가하는 추세정부·지자체에서 주의 당부하기도 근 일본에서는 ‘무향’도 뜨고 있다는…

[오마이뉴스] “덕분에 안전법 바꿨어요” 어린이들에게 고개 숙인 국회의원

“덕분에 안전법 바꿨어요” 어린이들에게 고개 숙인 국회의원 [현장]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 개정 제안한 ‘유자학교’ 초등학생 240명의 특별한 특별수업 어린이들이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실에서 사용되는 제품에 유해물질을 관리하는 법 개정안이 마련되었습니다. 바로 서울길음초 배성호 선생님 반 학생들과 장철민 더민주당 국회의원이 합심한 결과인데요. 바로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학교 만들기’ 유자학교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은 결과입니다. 초등학생들은 법 개정 운동에 나섰다.…